2025년 E스포츠 토토사이트 추천

2025년 E스포츠 토토사이트 추천

최고관리자 0 3 09.11 16:36

해마다 E스포츠의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한국 배터들이 대회 배팅을 지원하는 토토 사이트를 찾고 있습니다. 본 가이드에선 WEGO88을 포함한 배당 높고, 옵션 많은 3곳의 사이트의 리뷰 정보 및 인기있는 E스포츠 토토 종류에 대해 소개합니다.


3. 롤 배팅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무엇인가요?

여러 토토사이트 중에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나 한국은 라이선스 없이 불법으로 운영을 하는 곳이 99% 이상이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승패에 관계없이 항상 먹튀라는 리스크에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더더욱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E스포츠 배팅 종목들

E스포츠가 해마다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에는 인기있는 게임들에 대한 관심도도 한몫하지만, 무엇보다 규모가 큰 대회 스케일과 상금 규모일 것입니다.


E스포츠는 매년 평균 한화로 3000억 원 가량의 총 대회 상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중 인기있는 E스포츠 게임 TOP4에 대한 상금이 전체의 55% 이상을 차지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E스포츠 베팅 종목 4개를 아래 소개합니다.


1. 리그 오브 레전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2009년 개발한 MOBA 장르의 게임으로,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게임 점유율의 38%를 차지하고 있는 최고의 게임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메인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을 필두로 하부 리그로 챌린저 리그와 마이너 리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MLB와 같은 제도를 리그에 도입해 마이너 리그의 우승팀은 챌린저 리그의 티켓을, 챌린저 리그의 우승팀은 월드 챔피언십의 티켓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계 운영은 대중들에게 하부 리그의 관심을 자연스레 끌게 하고, 각 지역마다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게 만들어 줍니다.


게임성 자체가 뛰어나 인기있는 점도 있겠지만, 이러한 현명한 운영방식은 리그 오브 레전드를 E스포츠 대회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게임으로 자리잡게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2. 도타2

도타2는 2013년 밸브 코퍼레이션이 출시한 AOS 장르의 게임입니다. 기존의 도타1도 유럽과 남미에서 한때 1위를 달릴 만큼 인기가 엄청났지만, 유즈 맵이라는 구조적 한계로 동작과 스킬 구현이 제한되면서 식상하다는 평들이 이어질 때쯤 리그 오브 레전드가 출시하면서 유저의 대거 이탈을 겪으며 충격받아 단점들을 보완하여 제작된 것이 바로 도타2입니다.


도타2의 대회는 롤처럼 승격 제도가 아닌 누적 포인트 제도로서, 지역 리그와 메이저 리그에서 많은 포인트를 쌓는 팀들에게 메인 대회인 ‘The internatonal‘의 티켓을 제공합니다. 메인 대회의 경우 참가 자격을 얻는 것만으로 기본 상금이 크고, 판매된 전투 패스 수익의 25% 또한 우승 상금에 추가되기에 전투패스 매출이 높은 해에는 롤 보다도 많은 우승 상금이 배당되고는 합니다.


3. 발로란트

발로란트는 13년차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유통기한이 얼마 안 남았다 싶어 라이엇 게임즈에서 차기작으로서 개발한 두 번째 작품이며, 오버워치와 같은 히어로 슈팅 장르의 게임입니다.


발로란트는 2020년 출시했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를 개발한 라이엇 게임즈의 명성과 더불어 다중 우주 이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신박한 세계관, 훌륭한 게임성 덕분에 출시하자마자 1시간동안 130만명이 다운받는 등 큰 인기를 끌었고, 이러한 파급력 덕분에 발로란트의 E스포츠 리그 또한 속전속결로 만들어졌습니다.


발로란트의 대회는 VCT 국제리그·마스터스·챌린저스·어센션 총 4개의 대회가 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승격 제도 시스템을 도입하여 최종적으로 각 지역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한 팀들이 국제 리그에 초청받아 대회에 참가하게 됩니다.


4. 로켓리그

로켓 리그는 2015년 출시된 레이싱 스포츠 게임으로 RC카를 조종하여 축구를 하는 게임입니다.


로켓 리그는 원래 스팀과 계약해 윈도우 및 맥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때까지는 도타2의 자리를 넘볼 정도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와 유럽에서 많은 관심과 인기가 있었지만, 2020년 9월경 에픽 게임즈 스토어와 단독으로 계약하며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에서만 로켓 리그를 할 수 있게 돼 많은 PC게임 사용자들이 이탈했고, 대회의 권위가 낮아졌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하지만 로켓 리그는 세계적으로 300만명 이상의 단단한 매니아층을 구성하고 있어, 매년 열리는 챔피언쉽 대회의 인기가 높은편이며 메인스폰서인 트위치의 막대한 후원을 받아 우승 상금 또한 한화 250억 원 가량 이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E스포츠의 역사

한국에서는 2000년 초반 한국 E스포츠 협회가 제작한 온게임넷이라는 채널이 만들어졌고, 온게임넷에선 게임들의 각종 리그전을 개최하고 이 때 최초로 한국에서도 프로게이머라는 직업의 개념이 만들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스타크래프트, 서든어택, 피파온라인 등 많은 게임들이 인기를 끌면서 2010년 대한민국 게임의 대호황시대가 찾아오고, 이젠 매니아층만이 아닌 대중들의 관심사가 되자 한국 E스포츠 협회는 한국 스포츠 진흥원에게 E스포츠를 정식스포츠로 받아들여달라고 했지만, 폭력성을 이유로 번번히 거절당하고 맙니다.


하지만 2015년 리그 오브 레전드가 한국을 포함해 세계적인 대유행이자 트렌드가 되자, 다시한번 협회는 밀어붙혔고 정부에선 이윽고 e스포츠를 스포츠의 한 종목으로 인정해주게 되었습니다.


이제 게임을 넘어 온라인 토토의 대세가 된 E스포츠

일렉트로닉스포츠, 다른말로는 사이버 스포츠라고 부르기도 하는 E스포츠는 2010년까지 스타크래프트의 호황기 이후 선수들의 승부조작 사건으로 대중들에게 평판이 나락을 가며, 몇년 간의 침체기를 보냈었지만, 2015년 이후 리그 오브 레전드(LCK, 롤드컵)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며 다시금 없어선 안되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내비치고 있는데요.


이번 2025년 파리올림픽에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 될 확률이 커진 만큼, 다가오는 파리올림픽에서부터는 배트맨에서도 롤드컵과 롤챔스를 배팅할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롤드컵, LCK의 경우 정배팀의 배당이 정식 스포츠토토 배트맨에선 1.01~1.03배 수준으로 굉장히 짜겠지만, 한국 스포츠 진흥원에서 운영권을 포기하고 대기업에서 인수를 이룬 배트맨이 대대적인 개편을 이룬다고 선언한 만큼 한편으론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E스포츠 배팅에 대해 사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들과 이에 대한 답변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E스포츠 토토는 어떻게 하나요?

E스포츠 토토사이트에 가입한 후, 원하는 경기에 베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승자 베팅, 핸디캡 베팅, 라운드/맵 베팅 등이 가능합니다. 라이브 베팅도 지원되어 경기 진행 중에도 베팅할 수 있습니다.


2. E스포츠 베팅의 리스크는 무엇인가요?

E스포츠 베팅에도 일반 스포츠 베팅과 마찬가지로 리스크가 따릅니다. 또한 부정행위나 경기 조작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는 토토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스포츠 베팅은 새로운 형태의 베팅 시장이지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올바른 지식과 전략을 갖추면 재미있고 수익성 있는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3. 전략이 있을까요?

네, E스포츠 베팅에는 다양한 전략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배당률 활용, 라인 쇼핑, 유닛 활용 등이 있습니다.


4. E스포츠 베팅 팁이 있을까요?

베팅하기 전에 잘 모르는 게임은 공부하세요. 또한 돈 관리를 잘하고 베팅 한도를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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